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부얼룩 색소침착, 두가지 파장 레이저로 치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부얼룩 색소침착, 두가지 파장 레이저로 치료

피부얼룩 색소침착, 두가지 파장 레이저로 치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 지난 봄 근육이 뭉쳐 집에서 부황을 떴던 직장인 A씨. 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얇아지고 짧아진 옷차림이 반갑지 않다. 등에 남은 부황자국 때문이다. ‘곧 사라지겠지’ 생각하며 놔둔 것이 6개월이 넘었다. 결국 피부과에서 색소침착 진단을 받아 연고와 레이저 치료를 했지만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해 속상하기만 하다.

몸 곳곳에 거무튀튀한 색소가 생기는 원인은 다양하다. 찰과상이나 상처가 아무는 과정이나 여드름 같은 피부질환, 강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염증 후에 주로 생긴다. 최근에는 외상이나 미용 레이저 시술 같이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치료 후에 색소침착이 나타나기도 한다. 한번 색소가 침착된 부위는 잘못 관리할 경우 옅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을 수 있어 골칫거리가 된다.
최근 국내 의료진이 염증 후 생긴 색소침착을 해결하는 새 치료법을 미국피부과학회에 발표해 주목받고 있다. 이상주 연세스타피부과 원장팀은 ‘1927nm 프락셀 듀얼 레이저를 이용한 염증후 색소침착 환자 치료’연구를 올해 미국피부과학회(AAD)에 발표했다.

이 원장팀은 한방치료 후 나타난 26세 여성의 허리 아랫부분 색소 침착에 4회 1927nm 프락셀 레이저로 치료한 결과 상당한 개선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치료 후 홍반과 부종이 있었지만 24시간 내 해결됐으며, 마지막 치료 후 4개월 동안 다시 색소침착이 나타나지 않았다.

기존에는 연고나 박피술, 색소레이저를 이용해 색소침착을 치료했다. 하지만 치료기간이 길고 재발 가능성도 높아 효과가 낮았다. 색소레이저의 경우 치료 후 또 다른 색소침착이 나타나는 한계가 있었다.
학회에 발표한 치료법은 프락셀 통증을 줄인 프락셀 제나와 피부 표면의 색소를 치료하는 1927nm 파장의 레이저가 함께 장착, 표피층과 진피층을 동시 또는 각각 조사해 효과적인 색소침착 개선이 가능하다.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의 장점은 미세한 빔으로 색소침착이 생긴 부위에만 빠르고, 정확하게 조사해 주변 조식 손상이 적다는 것. 또한 미백효과와 함께 진피층의 콜라겐, 엘라스틴을 재생해 탄력강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술 시 통증이 적고, 색소침착은 물론 화상 흉터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넓은 면적도 효과적으로 치료 할 수 있고,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목, 팔, 손등에도 시술이 가능하다. 환자 상태나 시술 부위에 따라 다르지만 치료 시간도 10분정도로 비교적 짧은 편이다.

이상주 연세스타피부과 원장은 “1,927nm 프락셀듀얼 레이저를 활용한 색소침착 치료는 시술 후 1주일 후 미세한 딱지가 떨어지고 맑아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며 “시술을 받았거나 피부상처와 염증이 생겼을 땐 최대한 손대지 말고,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해야 색소침착으로 발전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