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우디, 고성능 디젤車 'A7 55 TDI 콰트로' 국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우디 다이내믹 뱃지 첫 적용 모델…가격 9730만~1억560만원, 제로백 5.3초, 최고속도 250㎞/h

아우디 A7 55 TDI

아우디 A7 55 TDI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아우디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고성능 디젤 모델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Audi A7 55 TDI quattro)'를 23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디 A7 TDI 콰트로는 아우디 다이내믹 배지가 적용된 국내 첫 모델이다.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 가격은 자유무역협정(FTA) 관세를 선적용해 다이내믹 모델 9730만원, 프레스티지 모델 1억560만원이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5.3초, 최고속도 250㎞/h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2.7㎞/ℓ다.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는 디젤 엔진 중 가장 조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아우디 V6 3000㏄ 엔진에 2스테이지 바이터보(Bi-turbo)를 결합, 정숙성을 바탕으로 퍼포먼스를 향상시킨 고성능 TDI 디젤 엔진 모델이다.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에는 차량의 엔진 배기량이 아닌 실제 차량 성능을 중력 가속도 값을 활용해 표기하는 다이내믹 배지가 국내 출시 차량 중 처음 적용됐다. 55 TDI는 중력 가속도 1g를 100으로 봤을 때, 차량의 가속 성능이 55에 달하는 고성능 TDI 디젤 엔진 모델이라는 의미다.

아우디의 새로운 배지는 배기량만으로는 소비자가 차량의 실제 성능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라 도입됐다. 터보차저 등과 같은 엔진 출력 증대 기술을 통해 작은 배기량으로도 이전과 같거나 혹은 더 고출력의 성능을 선보이는 엔진들이 등장하고 있고, 한 브랜드의 동일한 배기량 엔진 간에도 최고 출력 및 토크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이다.
세계 최초로 터보 직분사 디젤 엔진을 개발해 르망 24시간 레이스 최초 디젤 모델로 우승을 이끌어 냈던 아우디는 이번 바이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 출시로 고성능 디젤 승용차 시대의 문을 열었다. A7 55 TDI 콰트로는 기존 A7 3.0 TDI 엔진 대비 68마력이 상승한 313마력의 최고 출력에 최대토크 66.3㎏·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상시 4륜구동 콰트로의 조합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뛰어난 안전성을 자랑한다.

아우디 A7의 기본 쿠페 실루엣에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한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의 외형은 스포티함이 한층 더 강조됐다. 아우디가 세계 최초로 양산차에 적용시킨 풀(Full)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도 기본 장착됐다.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는 이 밖에 적응식 에어 서스펜션,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ACC), 헤드 업 디스플레이, 4존 에어 컨디션, 앞뒤좌석 히팅 시트, 전동식 테일 게이트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탑재됐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535ℓ의 수납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적재공간이 최대 1390ℓ로 확장된다.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는 "아우디 A7 55 TDI 콰트로는 A7의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바이터보 TDI 디젤 엔진의 뛰어난 퍼포먼스, 그리고 우수한 연비 효율성을 모두 갖춘 모델"이라며 "가솔린 모델에만 존재하던 고성능 라인업을 디젤 모델로 확장해 고객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