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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소비자 선정 품질만족대상' 수상

최종수정 2014.06.20 14:41 기사입력 2014.06.20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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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은 19일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한 '201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 정충교 부산은행 본부장.

부산은행은 19일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한 '201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오른쪽 정충교 부산은행 본부장.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부산은행은 19일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한 '2014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은 소비자만족을 위한 품질 개발과 양질의 서비스 품질을 구현하고 있는 기업, 소비자로부터 신뢰받고 있는 기업을 선정하고자 제정됐다. 금융소비자보호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시상됐다.

부산은행은 '지역과 함께 세계로, 고객과 함께 미래로' 라는 경영이념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자 CEO 경영원칙(고객감동경영, 가치창조경영, 상생경영, 직원행복경영)과 핵심가치(고객지향, 도전과 혁신, 책임과 신뢰, 소통과 팀웍)를 선정했다.

또 '금융소비자 보호 최고은행'을 2014년 캐치프레이즈로 해 금융소비자보호를 강화 중이다. 특히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를 매월 개최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협의와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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