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로템, 브라질에서 1호선 전동차 개통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인호 기자]현대로템이 브라질 월드컵 개막 하루를 앞둔 지난 11일(현지시간) 바이아주 살바도르 악쎄소 노르테역에서 살바도르 1호선 전동차 개통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개통식에는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을 비롯해 자쿠스 바그너 브라질 바이아주 주지사, 연방교통부 장관, 연방도시부장관 등 브라질 정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들은 차량에 직접 시승하는 등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관심을 보였다.
살바도르 전동차 사업은 2001년 부터 브라질 정부가 총 4500만달러를 투입했다. 악쎄소 노르테역에서 라파역까지 총 5.6km 구간이다.

현대로템은 2003년 11월 브라질 바이아 주정부 교통개발공사와 전동차 24량에 대한 차량 공급 계약을 체결, 2009년 1월 납품을 완료했었다.

하지만 불안한 브라질 경제사정으로 인해 토목공사가 지연됐고 현대로템이 납품한 전동차는 4년여 가량 운행도 하지 못하고 주요 장치들이 부식되고 노후화된 상태였다.
이에 현대로템은 2013년 12월부터 앞서 기 납품한 차량들의 정상화 작업에 돌입, 총 6편성 가운데 5편성을 개보수해 공급했다. 나머지 1편성도 이달 중 최종 납품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브라질 시장이 국내 철도산업계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국가라는 점에서 사업확장에 남다른 공을 들이고 있다.

브라질 고속철은 물론 상파울로 6호선 민자사업, 상파울로 교외선 준고속열차, 고이아니아시 전동차, 상파울로 공항철도사업 등의 참여를 적극 추진 중이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단순히 차량을 납품하는 것에만 얽매이기보다 브라질 국민의 안전과 편의를 책임지는 기업으로서 국가 이미지 제고에도 적극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사업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인호 기자 sinryu00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