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JB금융, '광주은행 주식매매계약 체결' 완료

최종수정 2014.06.13 13:55 기사입력 2014.06.13 13:55

댓글쓰기

▲김한 JB금융지주 회장(오른쪽)이 김주현 예금보험공사 사장과 13일 광주은행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김한 JB금융지주 회장(오른쪽)이 김주현 예금보험공사 사장과 13일 광주은행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JB금융지주는 예금보험공사와 광주은행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JB금융지주가 작년 6월부터 추진한 광주은행 인수는 최종단계인 자회사 편입 승인만 남긴 상태로 오는 10월초에 마무리 될 예정이다.

JB금융지주가 인수할 주식은 예금보험공사가 보유한 광주은행 발행주식 총수의 56.97%로 최종 인수금액은 5003억원으로 확정됐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광주은행 인수로 현재 17조원인 그룹의 자산규모가 38조원으로 확대되어 규모의 경제를 달성할 수 있게 됐다"며 "자회사인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의 연계영업 강화를 통해 주주, 고객, 지역사회를 위한 최고의 소매전문 금융그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광주은행은 광주·전남지역 중소기업 지원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고 적극적인 지역공헌활동으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