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물산, 日 타케나카와 기술교류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BIM, 스마트건축, 친환경 콘크리트 적용사례 공유 협력

삼성물산은 10일과 11일 삼성물산 서초사옥에서 일본  타케나카(竹中工務店)와 기술교류회를 열고 BIM 현장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등 공동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삼성물산은 10일과 11일 삼성물산 서초사옥에서 일본 타케나카(竹中工務店)와 기술교류회를 열고 BIM 현장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등 공동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삼성물산 은 10일과 11일 이틀간 삼성물산 서초사옥에서 일본 5대 건설사중 하나인 타케나카(竹中工務店)와 기술교류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회는 2012년 9월 맺은 기술교류에 관한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매년 열리는 정기교류회로, 이번 기회를 통해 삼성물산과 타케나카가 보유한 핵심기술을 공유하고 장기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10일 열린 기술교류회에서는 삼성물산과 타케나카가 보유한 BIM(빌딩정보모델링, Building Information Modeling)기반의 다양한 적용기법과 발전방안, 스마트건축물의 제로에너지 관리, 특수 콘크리트의 적용사례를 살펴보면서 앞으로 협력할 부분을 공유했다.

특히 11일에는 삼성물산이 2009년에 국내 최초로 LEED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한 친환경 제로에너지 건축물 그린투모로우와 세계최대 3차원 비정형 건축물 동대문디자인플라자를 방문해 현장사례를 통한 적용기술을 나눴다.

1610년 설립된 타케나카는 일본 5대 건설회사로 1958년 당시 일본 최고 높이 구조물인 토쿄타워를 시공했으며, 1988년에는 일본 최초 공기막 구조 돔(Dome)인 토쿄돔 건설 등 일본 내 돔 공사의 80% 이상을 실적으로 보유할 만큼 공항과 돔 분야에서 최고수준의 기술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황대진 삼성물산 기술연구실 상무는 "삼성물산-타케나카 기술교류회는 신뢰기반의 내실있는 성장이라는 삼성물산의 경영방침을 달성하고 기술력 있는 선진 건설사와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장기적인 프로젝트 진출 방안을 모색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이르면 2015년부터 초고강도 콘크리트 분야에 대한 공동 연구를 통해 다른 기업과 기술 격차를 더욱 벌려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