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용섭, 광주 지키고 정의 살리기 위해 ‘단식’으로 시민께 호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시민 여러분! 광주의 자존심을 지켜주십시오”

이용섭 전 광주시장 후보가 선거 마지막 날인 오는 4일까지 단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용섭 전 광주시장 후보가 선거 마지막 날인 오는 4일까지 단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이용섭 전 광주시장 후보가 선거 마지막 날인 오는 4일까지 단식에 들어간다.

2일 이 전 후보는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의 정체성을 부인하는 안철수-김한길의 낙하산 공천과 배은망덕한 국회의원 5인을 심판해 주시기를 시민여러분께 간곡하게 호소하기 위해 ’단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전 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의 지도부가 총 출동해 시민들을 혼란케 하고 있는 이 시점에 ‘단식’ 말고는 저의 간절한 마음을 시민들께 진정성 있게 알릴 수 있는 수단이 없었다”며 “광주의 명예를 회복하고 광주의 혼을 되살리기 위해 모든 것을 내려놓은 지금, 제게 남은 것은 우리 광주가 식물광주가 되거나 대한민국 남녘의 소도시로 추락하는 일은 막아야 한다는 소명의식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 후보는 “낙하산 후보가 당선된다면 광주는 정치적 사망선고를 받게 되고 ‘의향 광주’는 영영 죽게 된다”며 “광주의 운명은 광주시민들이 결정해야 한다. 새정치민주연합의 공천만 받으면 막대기도 당선된다는 부끄러운 공식을 깨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낙하산 후보가 낙선되어야 새정치민주연합이 대 혁신을 통해 더욱 건강하고 튼튼해져 수권정당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전 후보는 “광주 점령군들을 몰아낼 수 있는 현실적인 길은 무소속 단일후보인 강운태 후보를 시장으로 당선시키는 것이다”면서 “강운태 후보의 부족한 점은 제가 시민들과 함께 채워 시정운영이 옳은 방향으로 갈수 있도록 하겠다”며 강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강운태 후보는 시장이 되면 시민들이 시정운영에 직접 참여하는 ‘시민주인시대’를 열고 ‘시민공동 지방정부’ 탄생을 약속했다”며 “이를 통해 소통의 리더십으로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대통합의 광주’가 만들어 질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광주가 일어났을 때 역사는 진보했고 광주가 변화를 선택했을 때 대한민국은 발전했다”며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강운태 무소속 시장 후보를 당선시키는 또 한 번의 ‘위대한 선택’을 통해 광주정신이 살아있고 광주시민은 여전히 깨어있음을 역사 앞에 당당하게 보여 달라”고 호소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