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메르스 사람 간 감염 없었다" 종전 발표 뒤집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지난 18일(현지시간) '중동판 사스'로 불리는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의 사람 간 감염이 확인됐다고 밝혔던 미국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28일(현지시간) 앞선 발표는 잘못됐다며 사람 간 감염은 없었다고 종전 발표를 뒤집었다.

이날 AFP통신에 따르면 CDC는 중동을 여행하지 않고 미국 내에서 환자와 접촉,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에 걸린 사례를 확인했다는 앞선 보고가 잘못된 것이라며 철회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CDC는 미국 내 첫 번째 메르스 확진 환자인 인디애나주 거주 남성과 접촉한 사람들을 추적조사한 결과 일리노이주에 사는 한 남성의 혈액에서 메르스 항체를 발견했다며 '사람 간 전염' 사례로 공표했다.

하지만 CDC는 이날 내놓은 수정 진단서를 통해 추가 정밀검사에서 메르스 바이러스가 실제로 일리노이주 남성에 전염하지 않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메르스 피해가 확산하는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고 인디애나주에 돌아온 남성 의사는 이달 들어 미국 최초의 메르스 환자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CDC가 의사와 만난 사람들을 상대로 실시한 검사에서 일리노이주에 거주하는 남성에게서 메르스 항체를 검출했지만, 다른 검사들은 그런 사실을 배척했다.

이로써 미국 내 메르스 환자는 3명이 아닌 두 명으로 줄었다. 이들 환자는 모두사우디아라비아에서 일하다가 메르스에 걸렸지만, 이미 건강을 되찾았다.

메르스는 주로 중동 지역에서 수백 명이 감염해 최소한 175명이 목숨을 잃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