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평면·학군·가격 3박자가 맞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견본주택 현장 찾아보니, 넓은 드레스룸과 거실 갖추고도 중소형 주택의 여유로움 느껴져

23일 문을 연 평택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렸다.

23일 문을 연 평택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74㎡ 평면이 너무 잘 나왔다. 실제 가서 보는게 좋겠다는 얘기들이 많아서 와봤는데, 정말 좋다는 생각이 든다."

23일 오전 평택시 비전동에 문을 연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견본주택에 모여든 수요자들이 "좋다"를 연발했다. 드레스룸과 거실을 넓게 만들어 중소형 주택임에도 불구하고 주부들의 마음에 쏙드는 시원한 평면을 만들어 낸 게 주효했다. 상대적으로 3040 젊은층의 유입이 많은 평택의 특성에 맞게 택한 화려하고 젊은 느낌의 벽지와 장식들도 눈길을 끌었다.
안성에서 온 주부 박 모씨(35)는 "아이가 둘이라 74㎡ 타입이 좁지 않을까 걱정하면서 왔는데 현재 전세로 살고 있는 112㎡ 아파트만큼 넓은 것 같다"면서 "수납공간도 많고 알파룸 공간이 특히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15개동에 1345가구…전용 74·84㎡로만 구성=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평택 소사벌지구 B7·8블록에 지하 1층~지상 25층, 총 15개동 1345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인 전용면적 74·84㎡ 타입으로만 공급된다.

분양가격은 3.3㎡당 평균 827만원대로 책정됐다. 바로 인근 B6블록에서 분양 중인 평균 864만원선의 아파트와 비교할 때 40만원 가량 낮다.
입지 면에서도 손색이 없었다. 비평준화 지역인 평택 내에서 손꼽히는 명문고인 평택고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데다 삼성전자가 입주 예정인 고덕국제신도시까지 차로 10분거리에 있어서다.

백승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마케팅총괄 본부장은 "최근 호재로 관심을 받고 있는 평택지역 중에서도 남부권이 가장 발달한 곳"이라면서 "아이비파크는 평택 남부권에 위치해 비전동의 인프라와 학군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단지"라고 소개했다.

그래서인지 잠재 수요층의 관심이 높다. 바로 인접해 있는 비전동의 경우 '경남아너스빌'(2009년 11월 입주), '롯데캐슬'(2011년 2월)을 제외하고는 아파트들이 대부분 10년 이상된 단지들이라 새 아파트로 이전하려는 이들도 많다는 것이다. 이 인근의 매매가 대비 전세가율은 70~80% 정도로 상당히 높은 편이라는 점도 작용했다. 백 본부장은 "평택지역에 최근 신규 분양도 많고 현재 미분양도 좀 있지만 입지와 가격을 보면 충분히 매력적인 단지"라고 강조했다.

평택지역의 C공인 관계자는 "최근 평택지역의 각종 호재로 인해 기존 미분양이 점점 소진되고 있으며, 소사벌지구에서 분양한 A아파트는 청약도 순위 내에서 마감했을 뿐만 아니라 계약률도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28일 특별공급으로 청약 포문…KTX 개통땐 교통여건 호전= 평택 소사벌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일원 302만4013㎡ 규모로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로 단일 택지지구로는 평택 최대 규모다. 편리한 비전동 생활권과 최근 잇따른 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고덕국제신도시의 삼성전자 입주, 진위산단의 LG전자 확장 등 산업단지의 대규모 배후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와 함께 강남~수서를 20여분에 잇는 KTX지제역(개통예정)이 인근에 위치해 앞으로의 개발이 기대되는 곳이다. 이 외에도 경부고속도로 1번·38번·45번 국도 등의 다양한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미군기지 이전사업이 예정돼 있어 지역 경제와 상권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 약 20만㎡가 넘는 규모로 신세계 안성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으로 문화와 쇼핑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반도건설의 '소사벌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위치한 소사벌 B7·8블록은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고, 무엇보다도 비전동 생활권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인근 롯데마트와 뉴코아 아울렛이 있어 기존에 형성된 생활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배다리저수지, 인근 근린공원과 함께 단지 내부를 남향 위주의 공원 같은 아파트로 설계해 쾌적한 녹색주거환경까지 갖췄다.

청약일정은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2순위, 30일과 6월2일 이틀에 걸쳐 3순위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030번지(비전고등학교 맞은편)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7년 1월 예정이다. 문의 031-653-9393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