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거실이 운동장 같네"…아파트 '광폭 거실' 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최근 분양시장에서는 가족 중심으로 구성된 평면이나 커뮤니티 등을 특화시킨 상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가족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거실이 넓어지고 있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건설업체들이 차별화된 평면 개발로 분양 침체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
비슷한 조건의 입지라고 한다면 수요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곳은 앞서 언급한대로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이거나 특화된 평면이다. 특히 평면특화는 같은 면적에서도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는 큰 인기다.

요즘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평면도는 광폭 거실이다. 거실을 넓게 설계해 가족 중심의 문화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반도건설이 23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청약에 들어가는 평택 ‘소사벌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84B㎡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적용으로 거실과 침실3을 확장하면 7.7m에 달하는 광폭거실이 가능하다. 3면 개방으로 쾌적하고 효율적인 설계가 돋보인다. 전용 74㎡도 4베이로 설계돼 거실 옆 침실3을 가변형 벽체를 확장할 시 넓은 거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74·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공급된다.
롯데건설이 금천구 독산동에 분양한 ‘롯데캐슬 골드파크Ⅱ’는 거실에 인접한 알파룸을 특화한 ‘드림알파룸’을 선보였다. 드림알파룸은 서재형, 드레스룸형, 키즈형 통해 가족 구성원의 다양한 활동을 포용할 수 있는 거실공간으로 계획돼 있다. 거실에서 식구들과 함께 있는 가운데 가족구성원의 별도 활동이 가능해 프라이버시와 개인주의만을 강조하던 기존의 주거문화를 탈피하고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주거공간이 되도록 했다.

GS건설이 김포한강신도시에 분양하는 ‘한강센트럴자이’는 전용 70㎡은 거실은 가로 4.5m, 세로 3.6m에 달해 중소형 아파트임에도 웬만한 84㎡ 아파트 거실만큼 크다. 84㎡C형과 84㎡D형은 각각 거실과 안방에 알파룸이 제공된다. 84㎡C형은 알파룸에 파티션 가구 설치로 공간을 분리할 수도 있고, 넓은 거실로 이용할 수도 있다. 전용 70~100㎡ 중소형 대단지다. 이 단지는 최고 29층, 35개동, 4079가구로 구성된다.

현대건설이 충남 당진 송악도시개발구역에서 선보이는 당진 힐스테이트는 전용면적 84㎡ 경우 거실과 자녀방 사이에 있는 알파룸을 활용해 자녀방에 학습공간을 조성하거나 거실 공간으로 확장해 넓게 사용할 수도 있다. 또 수납공간이 필요한 경우 팬트리와 옷장으로 나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 3층, 지상 13~23층 11개 동에 전용면적 59~84㎡ 915가구로 구성됐다.

현대산업개발은 용인시 기흥구 서천면 서천택지개발지구 6블록에 ‘서천2차 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전용 75㎡ 판상형의 경우 침실과 거실 간에 가변형 벽체 2개를 각각 적용해 거실을 넓히거나 침실을 합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타워형 3베이로 안방 내에 알파룸을 제공해 넓은 침실 공간을 구성할 수 있으며 주방과 거실이 양 옆으로 트여있어 부부가 함께 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등 젊은 부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특화됐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