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일상 되찾은 금수원 한산…'우리가 남이가' 현수막은 아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산한 금수원 정문(사진: YTN 보도화면 캡처)

▲한산한 금수원 정문(사진: YTN 보도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일상 되찾은 금수원 한산…'우리가 남이가' 현수막은 아직…
기독교복음침례회(구원파)의 본산인 금수원은 검찰의 수색을 겪은 후 일상의 모습을 되찾고 있다.

22일 현재 아직 경기도 안성 금수원 정문에는 '김기춘 실장, 갈 데까지 가보자!!!', '우리가 남이가!'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그러나 '종교탄압' 등을 외치며 시위하던 구원파 신도의 모습은 사라진 상태다. 경비인력도 1∼2명밖에 남아있지 않다.
정문에서 200m 정도 떨어진 금수원 농장에는 신도 2∼3명만 비닐하우스 안에서 채소를 재배중이다. 간혹 농산물을 실은 냉장차가 움직이는 모습이 보인다.

금수원 정문 주변에서 밤을 새우던 취재진도 전날 밤 대부분 철수했다. 신도를 태우고 바쁘게 오가던 차량도 뚝 끊겼다.

한 구원파 신도는 "우리의 주장은 처음부터 오대양 집단자살 사건과의 연결고리를 끊는 것이었다"며 "이 조건이 충족돼 금수원에 공권력 진입을 허락한 것으로 알고있다"고 전했다.
조계웅 기독교복음침례회 홍보담당은 "22일부터 신도 집회는 없다. 앞으로 금수원을 다시 개방해 보여주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전날 인천지검 특별수사팀(팀장 김회종 2차장검사) 관계자 70여명은 금수원 측의 협조 아래 8시간 동안 금수원을 수색했지만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73)과 장남 대균(44)씨의 신병을 확보하지 못했다. 이에 인천지법에서는 "유 전 회장이 도주한 것으로 판단되고 증거 인멸 우려가 있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그는 1000억원대의 횡령·배임 및 조세포탈 혐의를 받고 있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