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혼인신고 하고 포토존에서 추억 남겨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작구, 혼인신고 마친 예비 부부 등 위해 민원실에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이밖에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동시 접수’, ‘혼인관계증명서 우편 서비스’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에서 혼인신고를 마친 부부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작구는 막 혼인신고를 마친 예비부부 또는 부부들에게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하고 있다.
포토존은 혼인신고를 접수받는 구청 1층 민원여권과 내에 설치돼 있다. 너비 120cm, 높이 150cm의 아담한 규모에 전통혼례 의상을 입은 캐릭터로 꾸며져 있다.

혼인신고의 단순한 법적인 의미를 넘어 부부 간 책임과 의무를 되새겨 보자는 의미에서 설치됐다. 스마트폰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도 고려됐다.

반응은 좋은 편이다.
혼인신고 접수를 담당하고 있는 두이숙 주무관은 “열 커플 가운데 다섯 커플 이상은 포토존에서 혼인신고 ‘인증’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가 ‘혼인신고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촬영 동의)

혼인신고를 마친 신혼부부가 ‘혼인신고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촬영 동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요즘 젊은 세대들은 혼인신고를 늦추는 경향이 있는데 그 이유때문인지 혼인신고 자체를 특별한 기념으로 생각하는 것 같다”고 귀띔했다.

혼인신고를 위해 구청을 방문한 한 주민은 “다소 딱딱해 보이는 민원실에 포토존이 있어 뜻밖”이라며 “의미 있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어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구는 혼인신고자들을 위한 ‘깨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혼인신고와 전입신고 동시 접수’가 대표적이다. 혼인신고는 관할 구청에 하고, 전입신고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따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다.

구청에서 전입신고를 대행해 주민이 혼인신고와 함께 주민등록 등·초본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기념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축하인사말이 적힌 ‘혼인관계증명서’를 우편으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경화 민원여권과장은 “정확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가 기본이라면 여기에 배려가 더해져야 주민들이 행복해진다”며 “주민들에게 작은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