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윤장현, “아이들에게 안전한 도시 선물” 약속

최종수정 2014.05.11 15:55 기사입력 2014.05.11 15:55

댓글쓰기

" 아이들과 ‘2014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 참여"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는 10일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어린이들과 체험을 하고있다.

윤장현 광주시장 후보는 10일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어린이들과 체험을 하고있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어린이들과 함께 안전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마음 놓고 뛰어놀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윤 후보는 10일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4 빛고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와 도로교통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등 40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안전 △인권 △흥미 △전시 등 4개 주제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했다.

윤 후보는 “아이들에게 막연한 구호처럼 여겨지는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유익한 행사다”며 “우리 또한 안전불감증에서 벗어나 안전문제를 최우선에 놓고 근본적인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윤 후보는 광주 내 지하철, 주유소, 가스시설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재난안전종합점검과 함께 기후변화 등 재난관련 대비를 위해 UN산하 국제전략기구 ISDR 가입을 제안한 바 있다.

윤 후보는 또 “광주?전남의 미래를 위해 영광 한빛원전이 핵심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며 “시민들이 함께 감시하는 모니터링 시스템, 안전을 담보하는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