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장현, “소통하는 시민리더십으로 광주 바꾸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5알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사무실에서 공천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에 따른 입장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5알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사무실에서 공천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에 따른 입장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귄위적이고 탈·복당 반복하는 후보 시민들 지지않을 것”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겸손하고 소통하는 시민리더십으로 광주를 바꿔 정권교체의 초석이 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일 중앙당의 전략공천으로 후보에 확정된 윤 후보는 5일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사무실에서 공천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에 따른 입장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새정치연합 광주시장 후보로서 드리는 말씀’을 통해 “지금 광주시민들은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 대동세상을 꿈꿨던 5월정신이 살아있는 광주를 염원하고 있다”며 “낡고 권위적인 관료리더십이 아닌 겸손하고 소통하는 시민리더십이 시대의 정신”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어 “재임 기간 내내 온갖 불법과 비리로 광주의 자존심을 짓밟은 지도자, 오직 목적을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 지도자들이 광주를 책임지겠다고 하는 현실이 광주의 본래 모습이냐”며 공천불복후 탈당과 무소속 출마의사를 밝힌 강운태 시장과 이용섭 의원을 겨냥했다.
윤 후보는 또 “‘전략공천’을 놓고 일부에서 비판적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안다”며 “저도 지역분열을 원치 않았지만 중앙당은 광주의 바람, 전국 선거의 승리, 당이 추구하는 가치 등을 고려해 당헌 규정에 따라 결단을 내린 만큼 겸허한 마음으로 받아들였다”고 강조했다.
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5알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사무실에서 공천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에 따른 입장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윤 후보가 무릎을 꿇고 인사를 하고있다.

윤장현 새정치민주연합 광주광역시장 후보가 5알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 사무실에서 공천 후 첫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에 따른 입장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윤 후보가 무릎을 꿇고 인사를 하고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윤 후보는 이번 선거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대한민국을 절망으로 몰아넣는 무능한 정부, 무책임한 관료를 심판하는 첫 걸음인 만큼 반드시 승리해 정권교체를 이룩하겠다”며 “당선되면 시민의 선택에 걸 맞는 시민만을 위한 첫 ‘시민시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윤 후보는 공천 탈락 후보들의 반발 등과 관련 “광주시민은 약속을 뒤집고 당의 결정이 입맛에 맞지 않으면 탈당과 복당을 손바닥 뒤집듯 하는 구태 정치인을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며 승리를 확신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200여명의 윤 후보 지지자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으며 당사 밖에서는 공천에서 탈락한 후보측 인사들이 찾아와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한편 윤장현 후보는 오는 7일 후보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키로 했으며 조만간 시정에 대한 비전을 밝히는 정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