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6·4 지방선거 앞둔 새정치연합 '10대 정책' 공약은?

최종수정 2014.05.11 13:05 기사입력 2014.05.11 13:0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재난관리 시스템 전면 개편 등 10대 정책 공약을 제시했다.

당 정책위원회는 지난 9일 최고위원회의에 지방선거 10대 공약과 시·도별 주요 공약을 보고했다.

첫 번째 공약은 국민의 생명과 행복권을 보장하는 '새로운 내 나라'를 만들 수 있도록 재난관리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는 내용이다. 세월호 참사를 겪으면서 그동안의 허술한 재난관리 시스템을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많아진 데 따른 것이다.

다음으로는 추가 부담 없이 무한 환승이 가능한 대중교통 정액 카드 도입을 비롯해 EBS 영어교육 전문채널 신설을 통한 영어 사교육비 절감, 국공립 어린이집 대폭 신설, 전·월세난 해소를 위한 임대주택 공급 확대, 소득공제 확대 등을 공약했다.

공공·민간 부문의 최저임금을 올리고 지방정부 공공 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실현하는 방안 등도 포함됐다.
10대 공약 중 하나인 '지방의 삶의 질 개선 및 국토의 균형 발전 추진'에 대해선 시·도별로 5개씩 주요 공약을 제시했다.

서울의 경우 쾌적한 지하철 환경 조성과 심야 교통 편의성 확립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고, 인천은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 개최와 서해평화고속도로 건설을 통한 한반도 평화경제벨트 구축 등을 약속했다.

광주의 주요 공약으로는 '5·18 명예훼손 방지법' 제정과 광주 상품거래소 설립 추진을, 대구는 '박정희 컨벤션센터' 건립 등을 내세웠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