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병원, 2018년까지 인천 청라에 ‘의료복합타운’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진료 과목별 전문병원과 임상연구·교육시설이 집적한 미래형 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선다.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차병원그룹 계열사인 ㈜차헬스케어와 청라에 의료복합타운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차병원그룹은 오는 2018년까지 1조5000억원을 투입해 청라 신세계복합쇼핑몰 부지 옆 투자유치용지 2블럭 내 약 26만㎡에 의료복합타운을 지을 계획이다.

의료복합타운에는 국내 최초로 진료 과목별 전문병원이 건립되고 교육·임상연구시설, 문화·체험공간이 들어설 예정이다.

차병원그룹은 사전 의료서비스(pre-care)와 사후 의료서비스(post-care)를 포함한 생애 전주기적 의료서비스(total life-care) 제공으로 청라 의료복합타운을 특화한다는 방침이다.
차헬스케어 윤경욱 대표는 “세분화된 진료과목별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생애 전주기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복합단지형 모델이 미래 병원사업의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인천국제공항, 인천항과 가깝고 수도권과 접근성이 뛰어난 청라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의료복합타운이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차병원그룹은 종합병원 4곳, 여성병원 3곳, 의료바이오 관련 계열사 12곳, 연구소 7곳을 운영하는 국내 최대 의료헬스케어 전문그룹이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국외 역진출 1호 종합병원인 차(CHA) 할리우드 장로병원과 불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송영길 시장은 “청라 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은 헬스케어 및 의료관광 분야가 우리나라 차세대 동력산업으로 거듭나야하는 시점에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인천이 글로벌 의료복합도시로 나아가는 매우 중요한 모던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