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양호 회장 "한진해운, 이르면 내년 경영정상화"(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양호 회장 한진해운 대표직 맡아…"올해 한진해운 흑자전환 달성"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올해 한진해운 이 흑자 전환할 것이며 이르면 내년 경영 정상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조양호 회장은 29일 여의도 한진해운 빌딩에서 열린 한진해운 이사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의라기보다는 타의적으로 자리(한진해운 대표직)에 앉았으나 일단 회사를 살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일단 올해 한진해운의 흑자 전환을 달성할 계획"이라며 "이르면 내년 길어도 3년내 경영 정상화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이날 한진해운의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사내이사직을 맡게 됐다.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로 선임됐다. 이에 따라 최은영 전 한진해운 회장과 한진해운과의 분리작업은 마무리 수순을 밟았다.

또한 조 회장은 경영 정상화에 나서면서도 한진해운의 인력 구조조정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어떤 의미에서의 구조조정을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한진그룹의 역사상 경영 정상화함에 있어 인력 구조조정은 없었다"며 "(한진해운의 경우에도) 정 문제가 있다면 조직 개편은 가능할 수 있어도 인력 감축은 없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조 회장은 아람코와의 S-oil 지분 매각 협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람코와는 오랜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이 인연은 단순히 주식을 팔고 돈을 받고 끝내는 관계가 아니다. 우리가 줄 수 있는 것도 많고 그쪽(아람코)에서 받을 수 있는 것도 많다. S-oil 지분 매각 건은 이러한 관계의 연장선이다. 롱-텀 협상으로 봐야 한다. S-oil과 연이 끊어질 수 있어도 아람코와는 아니다라는 게 그의 설명이다.

조 회장은 "이번에 암스테르담에 가서 장관(관련 부처)과 회장(아람코)을 만났다"며 "매년 회의 때 초청키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그는 "S-oil 지분을 매각한다고 해서 그룹이 당장 어떻게 되는 상황도 아니다"라며 "아람코가 (한진그룹과의) 계약을 거부하지 않는 이상 협상은 지속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진해운 경영 정상화에 따른 대한항공 으로의 영향에 대해 "대한항공이 한 것 투자 보증 밖에 없다"며 "오히려 대한항공과 한진해운간의 물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전망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