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익명 기부천사가 쌀 200㎏ 2년째 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강]

광주 남구 백운2동 주민센터에…2년 전부터 총 1,200여㎏ 보내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2동 주민센터에 지난 2012년부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 달라며 매번 쌀 200여㎏ 가량을 후원하고 조용히 사라지는 익명의 기부천사를 찾고 있다.

25일 백운2동 주민센터에 따르면 지난 22일 오전 A마트 직원이 이곳 주민센터에 시가 50만원 상당의 쌀 20㎏ 10포대 배달했다.

이 직원은 “한 남성이 주문해 놓은 내역을 보고 배달만 했다. 그 남성은 ‘그냥 백운2동에 생활하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고 전해만 달라’고 말했을 뿐이다”고 말했다.
익명의 후원자는 2012년부터 해왔던 그 방식 그대로 후원자 이름을 남기지 않았다.

행여 자신의 신상이 알려질 것을 우려해 쌀 주문도 A마트와 B마트 등지를 돌아가면서 하고 있다.

이 익명의 천사는 매년 3차례 정도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족의 대명절인 설과 추석, 5월 가정의 달만 되면 어김없이 백운2동 주민센터에 쌀을 보내왔던 것.

이날까지 포함해 기부천사가 보낸 쌀 양만도 1,200㎏에 달한다.

현재 백운2동 주민센터와 주민들은 이 기부천사를 찾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유일하게 확보한 단서는 쌀 주문시 마트에 남기고간 휴대전화 연락처뿐이다.

임종식 백운2동장은 “휴대전화 목소리로 봤을 때 40~50대 남성으로 추정되고, 백운2동에 연고를 두신 분도 아닌 것 같다. 작년에는 B마트에 두 차례나 쌀을 주문해 놓고 가버려 직원들이 마트에 찾아가 수소문 해봤지만 모두 허사였다”고 밝혔다.

임 동장은 이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기 위해 신원 확인에 나서고 있지만 쉽지 않다”면서 “보내 주신 쌀은 좋은 곳에 쓰이고 있으며 주민들도 너무나 감사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운2동 주민센터는 익명의 기부자 신원이 확인될 경우 ‘남구민상’ 후보로 추천할 생각이다.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