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 대통령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 발언, 세월호발 인사태풍 예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를 열고 세월호 참사와 관련 "눈치 보는 공무원은 퇴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 : 청와대)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를 열고 세월호 참사와 관련 "눈치 보는 공무원은 퇴출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사진 : 청와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박 대통령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 발언, 세월호발 인사태풍 예고

박근혜 대통령이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하겠다"는 발언을 해 귀추가 주목된다.
박근혜 대통령은 21일 청와대에서 특별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지시를 내렸다. 회의가 끝난 후 청와대는 지시 내용을 총 18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각 수석실별로 소관사항을 전달했다.

박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실종자 가족들을 만났더니 공무원들에 대한 불신이 너무나 컸다"며 "자리 보존을 위해 눈치만 보는 공무원들은 이 정부에서 반드시 퇴출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민경욱 대변인은 "특히 엄청난 참사를 초래한 책임이 있는 관계자들에 대해선 신속하고 엄정하게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합동수사본부가 철저히 수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어제(20일) 실종자와 희생자 가족의 슬픔을 헤아리지 못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시도해 공분을 샀던 안행부 공무원(송영철 감사관)은 일벌백계 차원에서 사표를 즉각 수리해 해임 조치했다"고 전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 발언을 접한 네티즌은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 진짜 실력있는 사람들이 공직에 있었으면"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 질책만 하고 사과는 없네" "눈치 보는 공무원 퇴출, 말로만 하지 말고 결단을 내려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