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월호 침몰]경기교육청 '현장체험' 21일부터 중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교육청이 오는 21일 이후 도내 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인 수학여행을 포함한 '현장체험학습'을 모두 중단·보류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 같은 조치에 대해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현행 현장학습에 대한 전면적인 실태파악과 총체적인 안전대책을 면밀히 점검할 계획"이라며 "별도 안전대책이 강구되기 전까지 올해 1학기 예정된 현장체험학습을 중단 보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도교육청은 아울러 이번 사고 수습을 위해 전 직원이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16일 안산 단원고 학생 325명과 인솔 교사 15명 등 340명을 태운 여객선 세월호가 전남 진도해역에서 침몰해 250여명 이상의 학생이 실종되면서 대규모 학생들이 참여하는 현장체험활동 시, 대형 수송 수단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에는 17일 오전 수학여행을 폐지해야 한다는 글이 쇄도하고 있다.

강모 씨는 "도대체 언제까지 아이들이 더 죽어야 그만 둘 건가. 아이들이 무슨 죄가 있나"며 "죄 없는 학생들이 희생되는 불필요한 수학여행을 폐지해 달라"고 주장했다.

김모 씨도 "수학여행 때마다 아까운 목숨들이 죽어가는 데 이대론 안 된다"며 "배뿐 아니라 모든 수학여행을 폐지해 달라"고 촉구했다.

유치원생 엄마라고 밝힌 이모 씨는 "다음주 유치원에서 체험수업을 가는데 불안해서 보낼 수가 없다"며 "유치원은 물론 초ㆍ중ㆍ고 현장학습, 수학여행을 완전 중단해 달라"고 호소했다.

수학여행 폐지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는 글도 올라왔다.

조모 씨는 "아이들 생명을 담보로 가는 수련회, 수학여행에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다. 인성교육이나 체험학습을 시키고 싶다면 전문가를 모시고 교내에서 해결하라"고 제안했다.

수학여행을 앞두고 있는 다른 학부모들도 ▲사고 소식에 너무 화가 나고 눈물이 난다. 학부모들의 마음을 알고 있기는 한 건가 ▲학생들이 돌아오지 못한다면 당신들 책임이다 ▲1박 이상의 여행을 반대한다 ▲수학여행ㆍ수련회 등 단체여행, 외부일정을 전면 폐지하라 등 수학여행 폐지 글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