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화계 행사 줄줄이 취소, '진도 여객선 침몰' 애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왼쪽부터) '인간중독' '리오2' '표적' 포스터

(왼쪽부터) '인간중독' '리오2' '표적' 포스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수경 기자]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가 발생해 전 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가운데, 영화계의 행사들도 줄줄이 취소 혹은 연기를 발표하고 있다.

17일 오전 제작보고회를 가질 예정이었던 '인간중독' 측은 지난 16일 저녁 급히 기자들에게 공지를 띄워 "배우, 감독 및 전 스태프는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사건에 대한 애도를 전합니다. '인간중독'은 17일 오전 11시 진행 예정이었던 제작보고회를 전격 취소합니다"라고 전했다.
이들은 "불가피한 행사일정 취소로 인해 취재를 예정하고 있었던 기자님들의 깊은 양해를 부탁 드리며 조속한 시일 내에 행사 일정을 재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진도 여객선 실종자분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저녁 진행 예정이었던 '리오2'의 VIP 시사회 사전행사도 취소됐다. 당초 목소리 연기에 참여한 임시완, 써니, 류승룡 및 전문 성우진과 뮤지컬 배우진이 시사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일정을 후일로 연기하기로 했다.

18일 진행 예정이었던 영화 '표적'의 예체능 쇼케이스 행사 역시 전면 취소됐다. '표적' 팀 관계자는 "여객선 침몰 사고에 애도의 뜻을 밝히며 쇼케이스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6일 오전 전남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 남서쪽 3㎞ 해상에서는 수학여행길에 오른 안산단원고 학생 325명 등 475명이 탄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이 사고로 17일 오전 7시 현재 6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으며, 290명이 실종돼 생사 불명인 상태다.

한편 영화계 뿐 아니라 방송가에서도 사고 여파는 크다. 사건 발생 당일 KBS는 수목드라마 '골든크로스'를 결방했고, 이날 첫 방송 예정이었던 파일럿 프로그램 '두근두근 로맨스'도 방송되지 않았다.

MBC도 '리얼스토리 눈' '엄마의 정원' '앙큼한 돌싱녀', '황금어장-라디오스타'까지 결방됐다. SBS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SBS 특보-진도 여객선 침몰'을 방송하면서 '잘 키운 딸 하나' '한밤의 TV연예' '쓰리데이즈' '오 마이 베이비' 등을 내보내지 않았다.




유수경 기자 uu8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