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텔신라 '맛있는 제주만들기' 3호점 재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호텔신라가 제주지역 사회공헌활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맛있는 제주만들기' 프로젝트가 세번째 결실을 맺었다.

호텔신라는 서귀포시 중정로 91번길에 위치한 '메로식당'이 16일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메뉴 조리법, 손님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등을 개선해 재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맛있는 제주만들기' 3호점으로 선정된 '메로식당' 운영자 남신자(여, 62)씨는 거동이 어려운 큰 딸과 손녀까지 보살피면서 혼자서 힘들게 식당을 운영해 오고 있었다.

식당을 제대로 운영할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 하루 매출액은 10만원도 되지 않았다.
게다가 병원비 등으로 빚만 1억5000만원 정도 있어 이자 내기도 버거운 상황이었다.

호텔신라는 '메로식당' 운영자에게 메인 메뉴인 메로맑은탕, 메로매운탕, 메로구이의 개선 방안과 메로탕면 등 새로운 음식 메뉴를 개발해 노하우를 전수했다. '메로식당'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는 한편 주방 설비 등도 대폭 개선했다.
특히 메로 부위에 따른 조리법을 배워 본 적이 없는 운영자를 위해 부위별 조리법을 전수하고 매운탕용 양념장도 새롭게 개발했다. 혼자 운영하는 식당주인을 위해 이동동선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기존 좌식 테이블을 모두 좌석식 테이블로 바꾸고, 주방 기물도 모두 교체했다.

이날 '맛있는 제주만들기' 3호점 재개장 행사에는 양병식 서귀포시장, 김양수 JIBS 사장, 호텔신라 한인규 부사장 등 50여명 참석했다.

호텔신라의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프로젝트는 관광제주의 음식문화 경쟁력을 강화하고, 영세자영업자들에게 재기의 발판을 제공하는 취지로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