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벚꽃축제에 군인들이 단속 나서?…네티즌 "군사정권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는 서울 여의도 여의서로에서 군복을 입은 사람들이 장애인 행상을 단속하고 있다.(출처:트위터)

▲벚꽃축제가 열리고 있는 서울 여의도 여의서로에서 군복을 입은 사람들이 장애인 행상을 단속하고 있다.(출처: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거리에서 군인복장을 한 사람들이 구걸 장애인을 단속하고 있는 사진이 지난 6일 트위터에 올라온 이후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당시 이 장면을 본 한 시민이 사진을 찍어 박원순 서울시장의 트위터에 올리고 "오늘 윤중로에서 군복을 입은 노인들이 구걸을 하던 장애인을 단속한다며 돈통을 들고 갔습니다. 장애인은 두 팔로 힘겹게 뒤쫓고. 그들에겐 단속의 권한이 없을 뿐더러 인권유린 문제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박 시장은 "진상파악 요망"이라는 답글을 달았다.

11일 영등포구청에 따르면 이들은 '어르신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구가 고용한 고엽제 해병대전우회 12명이며 벚꽃축제가 시작된 지난 3일부터 여의서로에서 행상 단속활동을 벌였다.

구청 관계자는 "축제기간에 여의서로 반경 2.7km 이내 영리를 목적으로 한 어떠한 행위도 못하게 돼 있어 해병대전우회 회원들이 단속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단속과정에 일체 몸에 손을 대서는 안되기 때문에 돈통을 옮겨준 것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나 '군인복장'을 한 채 단속활동을 벌이는 것이 시민들이나 단속을 받는 이들에게 위압감을 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사진을 본 한 네티즌은 "저 노인들 군복은 무엇입니까? 나라가 온통 군대화되어 가는군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또다른 네티즌은 "군인이 아닌 자가 군복을 입고 다니는 것은 처벌대상입니다"라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 외 "우리나라가 군사정권인가", "우리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군요"라는 댓글도 있었다.

구청 관계자는 이에 대해 "사복을 입은 채 봉사활동을 할 수는 없고 해병대전우회인 만큼 단체복을 입다 보니 군복을 입게 된 것"이라며 "단속과정에 어떠한 강압행위도 없었다"고 해명했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