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유플러스 "과부하 걸려도 안정적으로 VoLTE 사용할 수 있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유플러스 직원들이 VoLTE 망 접속 성공율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향상된 SSAC'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31일 시험하고 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무선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려도 최소 90% 이상의 높은 VoLTE 발신 성공율을 확보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VoLTE 망 접속 성공율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향상된 SSAC'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을 31일 시험하고 있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무선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려도 최소 90% 이상의 높은 VoLTE 발신 성공율을 확보할 수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네트워크에 과부하가 걸려도 음성 롱텀에볼루션(VoLTE)의 고품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퀄컴과 합동으로 VoLTE 망 접속 성공율을 획기적으로 높여주는 '향샹된 SSAC'를 개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기술은 LTE와 VoLTE 접속을 구분해주는 기존의 SSAC(서비스 특징에 따른 접속 기술)를 발전시킨 기술이다. 이 기술을 적용하면 일반 LTE데이터와 VoLTE 데이터를 구분해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했을 경우에도 VoLTE를 우선적으로 접속시켜 음성통화 발신 실패율을 최소화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기술로 LG유플러스는 무선 네트워크 과부하 시에도 최소 90% 이상의 높은 VoLTE 발신 성공율을 확보하게 됐다"면서 "설·추석 연휴, 연말연시 등 트래픽이 집중되는 시기에도 고객이 불편없이 고품질의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가 이같은 기술을 개발한 것은 LTE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나면서 VoLTE 이용 고객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데이터 트래픽 폭증 등으로 통신망 장애가 발생할 위험성이 점차 높아지는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인 음성통화와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오는 6월부터 이 기술이 적용된 퀄컴 칩셋을 스마트폰에 탑재해 선보일 예정이다.
최택진 SD기술전략부문장은 "LTE 고객이 급증하더라도 보다 안정적으로 VoLTE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퀄컴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기술 리더십을 확보하는 한편 VoLTE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