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말 봄꽃길 드라이브, 어디가 좋을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시민 발길 잡는 '봄꽃길 140선' 소개

[아시아경제 박나영 기자] 서울시가 연인과 드라이브하기 좋은 꽃길, 가족과 나들이하기 좋은 꽃길 등 시민의 발길을 잡는 ‘서울 봄 꽃길 140선’을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140선에는 서울시내 전체 공원,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을 총 길이 205㎞에 달하는 꽃길이 선정됐으며 ▲북서울꿈의숲, 중랑캠핑숲, 남산공원, 서울대공원 등 공원 내 꽃길 44개소 ▲가로변 꽃길 54개소 ▲하천변 꽃길 35개소 ▲녹지대 7개소 등이 포함됐다.
◆나들이하기 좋은 꽃길 봄나들이 하기 좋은 꽃길은 교통이 편리하고, 다양한 즐길거리·먹거리가 함께 있는 중랑캠핑숲, 북서울꿈의숲, 뚝섬 서울숲, 어린이대공원, 과천 서울대공원 등 대형공원들이다.

중랑캠핑숲은 원래 배나무 과수원이 있던 지역으로 산책로를 따라 핀 하얀 배꽃이 4월 중하순경에 장관을 이룬다. 이곳은 잔디밭, 야외테이블, 전원 공급시설 외에도 스파와 샤워장 등이 완비된 오토캠핑장으로 유명하다. 북서울꿈의숲은 창포원의 화려한 창포꽃과 계류와 초화원 주변으로 피어나는 야생화가 기대되는 곳이다. 잔디광장에서 점심을 먹고 전망대와 문화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양한 문화공간과 맛집들이 즐비한 동네와 연계해 산책하기 좋은 공원들도 많다. 동작구 보라매공원과 국립현충원, 서대문 안산, 석촌호수(송파나루공원), 서서울호수공원 등이 대표적이며 개나리, 진달래가 만발하는 중랑구 용마폭포공원도 가볼만 하다.

◆드라이브하기 좋은 꽃길 연분홍색 벚꽃이 아름다운 종로구 인왕산길, 광진구 워커힐길, 강서구 곰달래로, 금천구 벚꽃로 등이 꼽혔다.

사직공원에서 황학정을 거쳐 북악스카이웨이 초입에 이르는 인왕산길은 여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는 구간이다. 개나리, 진달래, 벚꽃을 순차적으로 감상할 수 있다. 광진구 워커힐길은 서울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2차로 도로를 따라 핀 오래된 왕벚나무의 벚꽃이 흐드러진다.

◆산책과 운동에 좋은 꽃길 평상시에도 산책·운동코스로 사랑받는 한강과 하천을 따라 조성된 곳이 선정됐다. 서울의 젖줄인 한강은 봄이 오는 통로이기도 하다. 자전거길과 산책로를 즐기며 곳곳에 피어나는 유채꽃과 야생화를 보는 재미가 있다.

▲서울 광진구 중랑천

▲서울 광진구 중랑천

원본보기 아이콘


성동구, 광진구, 중랑구, 동대문구를 연결하는 중랑천은 손꼽히는 꽃길이다. 제방 위로는 벚꽃이 만개하고 아래 산책로에는 유채, 장미, 창포 등이 화려하게 핀다.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꽃길 봄꽃으로 유명한 개나리, 벚꽃, 철쭉 이외의 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길이다. 2009년 개원한 서울창포원에서는 1만5000㎡ 규모의 붓꽃원에서 130종의 다양한 붓꽃을 만날 수 있다. 청계천로, 성북구 월계로, 동작구 사당로, 송파구 로데오거리 등에서는 흰색의 쌀밥을 닮은 푸짐한 이팝나무꽃을 감상할 수 있다.

양천구 신트리공원과 강동구 허브천문공원에서는 다양한 야생초화류와 허브류 감상에 자연학습까지 겸할 수 있다. 한강, 중랑천 둔치에는 대규모 유채밭이 조성돼 노란색 물결을 이루고 있다.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꽃길 봄꽃과 함께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가 열린다. 4월 중에는 남산공원 100만인 걷기대회, 강동구 천호공원 철쭉축제, 한강·여의도에서 개최하는 봄꽃축제가 있다. 2014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는 다음달 19일 개최된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같은 달 13일부터 20일까지 여의서로 일대에서 8일간 열린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벚꽃길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벚꽃길

원본보기 아이콘


봄 꽃길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서울의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 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민이라면 앱 검색창에 ‘스마트 서울맵’을 검색해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꽃길 위치 및 주변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박나영 기자 bohen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