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로 컴백, 새 '불후의 명곡' 쓰나

최종수정 2014.03.25 14:26 기사입력 2014.03.25 14:26

댓글쓰기

▲이선희가 데뷔 30주년을 기념하여 15집 '세렌디피티'를 발매했다. (출처: 후크엔터테인먼트)

▲이선희가 데뷔 30주년을 기념하여 15집 '세렌디피티'를 발매했다. (출처: 후크엔터테인먼트)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이선희 데뷔 30주년 앨범 '세렌디피티'가 발매돼 화제다.

가수 이선희가 25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15집 '세렌디피티(serendipity)'를 발표했다. '세렌디피티'는 데뷔 30주년을 기념한 음반이다.

'세렌디피티'는 '우연을 통해 운명을 만난다'는 뜻이다. 이처럼 30년 전 강변가요제로 데뷔해 노래를 운명으로 여기고 살아온 가수 이선희의 인생이 이 음반에 담긴 것이다.

이선희는 15집 대부분의 수록곡에 작곡, 작사로 직접 참여해 자신의 색깔을 담아냈다. 아울러 칸토의 랩 피처링, 이단옆차기, 박근태, 고찬용, 선우정아, 미스케이, 에피톤 프로젝트 등 유명 아티스트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음악의 신선함과 깊이를 더했다.

특히 타이틀 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는 아름다운 인연을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이선희의 마음을 파고드는 목소리가 어우러져 팬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한편 이선희는 앨범 발매 당일 8시 서울 올림픽공원 내 우리금융아트홀에서 특별 쇼케이스를 연다. 이 자리에 윤도현, 거미, 임정희, 이승기 등이 출연해 이선희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해 선보인다. 이선희는 후배들의 무대가 끝난 후 등장해 이번 15집 수록곡 중 3곡을 라이브로 부를 예정이다.

이선희의 15집 '세렌디피티' 타이틀 곡 '그중에 그대를 만나'를 접한 네티즌은 "이선희 목소리 너무 좋아" "이선희 드디어 신곡 '그중에 그대를 만나' 나왔다" "이선희 데뷔 30주년의 위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