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무회계분야 취업은 서초구와 상의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월8일까지 제8기 세무회계 교육생 50명 모집, 교육은 4월16일부터 시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구청장 진익철)가 오는 4월8일까지 제8기 세무회계 교육생을 모집한다.

체계적인 실무교육과 함께 관련 분야 취업까지 적극적으로 알선하고 있어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 속에 취업희망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초구와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상철)는 지난 2011년10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세무 관련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을 모집, 실무교육을 시킨 후 세무회계법인, 세무사 사무실 등에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구는 그동안 1기부터 7기까지 총 365명을 교육시켰고(이수자 306명), 224명의 취업신청자 중 159명을 취업(취업률 70%)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제7기 세무회계교육 개강식

제7기 세무회계교육 개강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 동안 신청자들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고등학교 졸업생부터 정년퇴직한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했다. 특히 사회적 신조어인 경단녀(경력단절녀)로 불리는 주부를 비롯한 여성 인력과 은퇴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고령의 구직자 수가 늘어났다.

취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고자 하는 고령신청자들의 열정적인 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서초구가 신청서를 서울지방세무사회에 인계하면 세무사회는 4월8일까지 제8기 취업교육생 50명을 선발, 4월16일부터 5월28일까지 심산기념문화센터와 인재개발원에서 실무교육을 시킨 후 수료생 중 세무사 사무실 등에 취업을 알선할 예정이다.
임두순 세무2과장은 “서울시 소재 세무사사무실은 약 4300여개. 서초구만 해도 600개가 넘는 세무사 사무실이 있다"면서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업계와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해 주고, 교육 대상을 점차 확대, 더 많은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일자리 찾아주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