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18일 부터 시내버스 무선인터넷, 누구나 이용

최종수정 2014.03.17 15:14 기사입력 2014.03.17 15:14

댓글쓰기

“통신사 관계없이 무료 이용토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오는 18일부터 광주지역 시내버스에서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Wi-Fi)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광주광역시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 편의를 위해 시내버스 내 설치된 무선인터넷(Wi-Fi)을 18일부터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다.

광주지역 시내버스에 설치된 와이파이는 SKT에서 구축한 장비로, SKT 통신사 가입자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타 통신사(KT, LGT) 가입자는 불편하다는 민원이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광주시와 광주시버스운송사업조합은 지난해 11월부터 이달 초까지 SKT와 수차례 업무협의를 하고, 광주지역 모든 시내버스에서 통신사와 관계없이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면 개방 작업을 추진했다.

이용 방법은 SKT 가입자는 T Wifi zone에 접속하면 되고, KT나 LGT 가입자는 일일 1회 T Wifi zone에 접속 후 이동통신사, 연령대, 핸드폰번호, 인증번호 및 단말기 종류를 입력하면 된다.(밤 12시부터 24시간 이용 가능)
광주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돼 시민편의는 물론, 휴대폰 데이터 요금도 절약하는 효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불편사항을 개선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