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한홍 한화케미칼 대표 "안전사고, 예외·관용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울산공장서 '절대 안전수칙 선포식'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안전은 어떠한 것과도 타협할 수 없는 가치다."
방한홍 한화솔루션 대표가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강화에 나섰다. 최근 산업계에서 안전사고가 잇따르자 강력한 안전강화 의지를 천명한 것이다.

방 대표는 21일 이 같이 말하며 "안전에 위배되는 행위에 대해서 예외와 관용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한화케미칼은 울산공장에서 방 대표를 비롯해 백규석 환경부 환경정책 실장, 울산ㆍ여수 공장장 및 환경안전팀장 및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절대 안전수칙 선포식'을 진행했다.
선포식에서는 ▲작업허가서 발행 전 작업금지 및 허가시간 준수 ▲제한공간 화기작업 전 가스농도 측정 ▲고소(高所)작업 시 안전벨트 착용 등 공장 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요소를 근절하기 위한 10대 절대 안전수칙을 발표하고 철저하게 지킬 것을 다짐했다.

아울러 한화케미칼은 각 지침을 지키는지 여부에 대한 관리 감독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현장순찰, 점검 등 환경안전팀의 기능을 강화하고 특히 수칙을 위반한 직원에 대해서는 인사상 불이익을 받는 삼진아웃제를 엄격하게 적용하기로 했다.

한화케미칼은 최근 '기술환경안전팀'을 대표이사 직속 부서로 배속시키고, 환경안전 전담 인력을 강화하는 등 환경안전관리 교육 및 관리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또 대표이사가 1년에 10회 이상 각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환경 안전 부문을 직접 점검하며 관리하고 있다. 각 사업장에서는 공장장과 해당팀장들이 상주협력업체 대표들과 매월 간담회를 실시하고 합동점검을 하고 있다.

방 대표는 "사고는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예외와 관용 없는 절대적인 안전 강화에 나설 것"이라며 무재해 공장 운영의지를 역설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