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치]긴장했던 김연아, 실전은 달랐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연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김연아[사진=Getty Images/멀티비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다리가 움직이지 않았다. 갑자기 점프에 자신이 없어졌다.”

그런 부담마저 이겨낸 ‘피겨여왕’이다. 깨끗한 연기로 쇼트프로그램에서 74.92점을 받았다.
김연아(24)는 20일(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해안클러스터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피 동계올림픽 피겨 스케이팅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9.03점, 예술점수(PCS) 35.89점을 획득, 총점 74.92점을 기록했다. 4년 전 밴쿠버 올림픽에서 남긴 78.50점에 3.58점 모자랐지만 시종일관 흠잡을 데 없는 연기를 펼쳤다.

쾌조의 출발을 보였지만 김연아는 “워밍업에서 긴장을 많이 했다”고 털어놓았다. “매일 훈련한대로 하려고 했는데 다리가 움직이지 않았다. 점프에도 자신이 없어졌다”고 했다.

하지만 김연아는 최고의 연기를 펼쳤다. 경기장에 뮤지컬 ‘리틀 나이트 뮤직’의 삽입곡 ‘어릿광대를 보내주오’가 울려 퍼지자 이내 평소처럼 ‘여왕’의 면모를 과시했다. 보란 듯이 첫 번째 과제인 트리플 럿츠+트리플 토룹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소화했고, 이어 시도한 트리플 플립을 안정적으로 해냈다.
김연아는 “(빙판에서) ‘하던 대로 하자’고 했더니 잘 됐다. 첫 점프가 많이 걱정됐는데 그걸 성공하니 한 시름이 놓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 다음부터 연기가 잘 풀렸다”고 했다.

김연아는 노래의 주인공인 화려했던 중년의 여배우가 돼 연기했다. 과거 자신을 진심으로 사랑했던 남자에게 고백했으나 거절당하고서 느낀 회한과 그리움을 온몸으로 표현했다. 특히 표정 연기는 곡의 서정적인 흐름에서 한 번도 벗어나지 않았다. 애절하고 애처롭기까지 했다.

연기를 마친 김연아는 흡족한 미소를 보였다. 밴쿠버 때보다 낮은 점수가 나왔지만 연연하지 않았다. “시즌마다 규칙이 바뀌어 그때와 비교하긴 어려울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남은 시간 잘 준비해 프리스케이팅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