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상화 동영상, 깔끔한 명승부…다시봐도 '뭉클'

최종수정 2014.02.12 17:21 기사입력 2014.02.12 17:21

댓글쓰기

▲이상화 동영상.(출처 : KBS '소치 올림픽중계' 영상 캡처)

▲이상화 동영상.(출처 : KBS '소치 올림픽중계' 영상 캡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올림픽 신기록을 기록하며 금메달을 딴 이상화 동영상이 여전히 화제다.

이상화는 12일 오전 12시30분경(한국시간) 러시아 소치 아들레르 아레나에서 열린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500m 결승에서 1·2차 레이스 합계 74초70을 기록, 34명 중 1위를 차지하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이날 이상화의 1·2차 레이스 합산 기록과 2차 레이스에서 기록한 37초28는 모두 올림픽 신기록이라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상화는 경기 직후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2차 레이스에서 상대 선수(왕 베이싱)가 같이 가주는 바람에 좋은 기록이 나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친구들이 메달을 아직 못 따서 솔직히 부담이 있었다. 하지만 아직 종목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잘할 거라 생각한다"라고 동료를 응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 시상식에서 이상화는 케빈 도로겟 코치와 기쁨을 나누며 눈물을 흘려 국민들을 뭉클하게 했다.

이상화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은 "이상화 동영상, 다시 봐도 뭉클하다", "이상화 동영상, 밤까지 기다린 보람이 있다", "이상화 동영상, 감동적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