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올해 A3라인 신규투자 완료"

최종수정 2014.02.12 15:05 기사입력 2014.02.12 15:05

댓글쓰기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올해 A3라인 신규투자 완료"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사진)은 12일 "올해 안으로 'A3라인'에 대한 신규투자를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이날 양재동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열린 디스플레이산업협회 정기 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투자 규모와 생산품목은 고객사의 수요에 따라 결정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A3는 능동형(AM)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생산을 담당하는 신공장으로 충남 아산에 위치해 있다. 공장 외관 건설을 마친 상태로 장비 반입을 앞두고 있다.

박 사장은 투자계획이 보류된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이 얼마나 원하는가에 따라 투자 규모를 결정한다"며 "상반기 중에 투자를 결정하고 연내에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춤하는 OLED TV와 관련해서는 당분간 속도 조절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OLED TV에 드라이브를 걸어도 시장이 원치 않으면 짝사랑이나 마찬가지"라며 "LCD가 워낙 싼 가격에 좋은 품질로 대형 패널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사에서도 OLED TV에 대한 별다른 요구가 없다"고 전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올해 그동안 부진했던 LCD 사업부문에서도 흑자전환을 하겠다는 목표다. 그는 "지난해부터 계속됐던 공급과잉이 올해도 계속될 것 같다"며 "다행히 올해는 대규모 스포츠 이벤트가 있어서 수요가 생기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