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몽준 "(6·4선거에) 경쟁력 있는 의원 출마 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최은석 기자] 서울시장 출마를 고민 중인 정몽준 새누리당 의원이 12일 6·4 지방선거와 관련, "여러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당내) 경쟁력 있는 의원들은 출마를 적극적으로 검토하는 게 꼭 필요하다"며 당 지도부의 '중진 차출론'에 힘을 보탰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지방선거에서) 박근혜정부의 승리를 위해 모든 분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정 의원은 친박 주류가 청와대와 물밑 교감을 통해 서울시장 후보로 김황식 전 국무총리를 지원한다는 이른바 '박심'(朴心·박근혜 대통령 의중) 논란과 관련, "당은 후보가 될 수 있는 분에게 실제 도움을 줘야 하고 (출마 후보자에게) 도움이 안 되는 일이 있으면 안 된다"며 우회적으로 불만을 표출했다.

정 의원은 출마에 한 발짝 더 다가선 듯한 발언도 내놨다. 그는 "서울(시장)의 경우 단지 서울만 생각할 게 아니라 경기도와 인천의 발전계획도 생각해야 한다"며 "서울의 인구가 줄고 침체가 걱정인데 서울을 서울답게 만들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내놓고 실천할 수 있는 약속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의원은 "당이 대선 전 쌍용차 사태와 관련해 국정조사를 약속했지만 지키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2600명이 일자리를 잃고 24명이 목숨을 잃은 쌍용차 사태에 대해 근로자 가족들의 아픔에 위로를 한다"며 "새누리당이 제대로 역할을 못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 사건은 회계가 불투명하고 조작한 것"이라며 "금융감독원은 회계부정 조작을 밝혀내지 못한 것에 잘못에 책임을 져야 하고 검찰은 서류조작을 엄정 수사해 위법 관련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국회도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최은석 기자 chami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