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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계올림픽 개막… 편의점 야식 매출 대박 조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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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소치 동계올림픽이 시작되자 편의점 매출이 덩달아 오르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소치 동계올림픽이 열린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올림픽 경기 중계가 한창 진행되는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6.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문한 고객 수도 19.1% 늘었다.
이 기간 가장 특수를 누린 상품은 맥주다. 이 기간 맥주 판매는 25.7% 늘었고 냉동만두(18.1%), 치킨류(18.0%), 육가공류(16.4%) 등 대표적인 야식거리 매출도 덩달아 뛰었다. 도시락, 김밥 매출도 각각 22.8%, 16.7% 신장했다. 소주 매출도 17.2% 늘어나는 등 주류 매출 증가로 안주류와 스낵류 매출도 덩달아 각각 22.3%, 20.4% 증가했다.

경기가 야심한 밤에 진행되기 때문에 졸린 잠을 쫓기 위한 커피(18.7%), 기능성 음료(13.1%), 껌(12.4%), 아이스크림(11.5%) 판매도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은 올림픽 대목을 이어가기 위해 냉장 족발, 육포, 번데기 등 4종의 안주를 20~25%, 에너지 음료 4종을 50% 할인해주는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동계올림픽 경기가 우리나라 시간으로 야간에 진행되다보니 야간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이 같은 추세는 경기가 끝나는 이달 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야간 방문 고객을 위한 타임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매출 올리기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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