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濠 워남불 인수한 加 사푸터, “더 먹을 데 없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호주 낙농업체 워남불 치즈앤드버터(이하 '워남불')를 인수한 캐나다 사푸터가 뉴질랜드와 미국, 브라질에서 추가로 사들일 업체를 물색하고 있다.

리노 사푸터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7일(현지시간) 호주 애널리스트들과의 콘퍼런스콜에서 "재무구조가 여전히 탄탄해서 동시에 여러 건의 인수를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전했다.
사푸터 CEO는 "우리는 성장 기회를 계속 찾을 것"이라며 "낙농업체를 더 인수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수 대상 기업을 미국과 캐나다에서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유제품 수출국인 뉴질랜드에 대해서는 "상당히 흥미가 있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워남불을 보강하기 위해 다른 작은 호주 업체를 사들일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최대 유제품 생산업체인 사푸터는 지난해 9월 인수전에 뛰어들어 호주의 머레이걸번과 베가를 물리치고 워남불 지분 79%를 확보했다. 사푸터는 여기에 5억3600만호주달러(약 5152억원)를 투입했다.

사푸터 CEO는 "유제품 수요가 공급을 앞지를 것"이라며 "이런 현상이 지금도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식품 가격 지수를 내는 55가지 품목 중에 지난달 유제품만 올랐다고 설명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지역 가뭄 탓도 있지만 유제품 수요 초과 전망에 힘을 실어주는 흐름이다.

세계 유제품 수급의 가장 큰 변수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이다. 사푸터를 비롯한 낙농업계는 분유 등 유제품에 대한 중국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인수전이 고조되던 지난해 12월, 워남불은 마치 기대에 부응하는 듯 반기 이자ㆍ세금ㆍ감가상각 차감 전 이익(EBITDA)이 2930만호주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워남불은 매출 중 절반 정도를 아시아 지역에 대한 수출로 벌어들인다.

워남불 주가는 지난해 4호주달러 선에서 거래되다 9월 들어 6호주달러 선으로 뛰었다. 최근 호주 주식시장에서 워남불 주가는 9.4호주달러를 오르내린다. 주가수익비율(PER)이 무려 68배에 달한다. 캐나다에서는 워남불 인수가가 너무 높다며 사푸터의 투자를 걱정하는 소리가 나왔다. 사푸터가 비싸게 치른 워남불이 과연 그만큼 성과를 낼지 주목된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