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원, 캐릭터 '소망이'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한국소비자원은 정부 3.0의 핵심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줄 수 있는 캐릭터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캐릭터 '소망이(SOMANGI)'는 귀여운 아이와 기관 로고를 형상화한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희망을 주는 존재'를 의미하며 소비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한국소비자원의 소망'을 담고 있다.
캐릭터는 지난해 10월 대국민 공모를 통해 디자인을 선정한 후 올 1월 임직원들이 손수 제안한 아이디어를 모아 명칭을 정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 교육이나 정보제공을 위한 교재, 기관 리플릿·동영상 등에 캐릭터를 적극 활용해 친근한 기관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