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황후' 전국환, 지창욱에 황위 요구 "이제 그만 내놔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황후' 전국환, 지창욱에 황위 요구 "이제 그만 내놔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e뉴스팀]전국환이 드디어 지창욱에게 그동안 숨겨온 칼을 뽑아 들었다.

3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기황후'(극본 장영철 정경순, 연출 한희 이성준) 27회에서는 원나라 대승상 연철(전국환 분)이 후궁을 들인 성주들의 도발을 막기 위해 황제 타환(지창욱 분)과 독대에 나섰다.
연철은 용상 앞에서 타환을 뒤로 한 채 혼잣말로 속삭였다. 그는 "그동안 9분의 황제를 모셨습니다. 그 중에는 의문사 하신 분도, 병사 하신 분도 여럿 계시지요. 한데 고작 30년밖에 안 흘렀습니다. 30년 동안 무려 아홉 번이나 이 용상의 주인이 바뀌었습니다"라고 읊조렸다.

이어 "지존의 다른 말은 절대고독입니다. 권력의 다른 말은 외톨이입니다. 지금 폐하께서 아주 외롭고 가여우십니다. 그래서 말씀까지 잃고 계시지요"라며 "이제 폐하의 그 무거운 짐을 내려드리고자 합니다. 선위(왕위를 남에게 넘김)를 하심이 어떠신지요. 다행히 폐하에게겐 자식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연철은 마지막으로 "선위를 하면 황후께서 수렴청정을 하게 될 겁니다. 난 폐하께서 오래오래 장수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몸에 맞지도 않는 그 거추장스러운 영포, 이제 그만 벗으세요"라며 "폐하께서 섣부른 행동을 하시면 다시 한 번 이 황궁 안에 피바람이 불 것입니다. 그때 내 자비를 바라지 마세요"라고 자신의 속내를 드러냄과 동시에 협박을 서슴지 않았다.
이 말을 들은 타환은 "대승상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칼을 뽑아들었다"며 조용히 속삭이며 앞으로 닥쳐올 피바람을 예고해 기대를 모았다.




e뉴스팀 en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