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이 27일 발표한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에서 알리안츠생명은 794.52점으로 1위에 올랐다. 지난 2009년부터 5년간 1위를 차지했던 ING생명은 786.25점을 얻는데 그치며 2위로 내려앉았다. ING생명 한국법인은 2년간 매각절차를 진행해오다가 지난 해 12월 MBK파트너스에 넘어갔다.
새롭게 1위에 오른 알리안츠생명은 지난해 '연금이 강한 회사'라는 브랜드캠페인을 펼쳐 브랜드강화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됐다.
3위는 777.17점을 얻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차지했다. 이어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등이 뒤를 이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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