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첼시 입단' 지소연 "목표는 우승~"

최종수정 2014.01.24 16:10 기사입력 2014.01.24 16:10

댓글쓰기

지소연[사진=정재훈 기자]

지소연[사진=정재훈 기자]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목표는 언제나 우승이다."

잉글랜드 여자축구 첼시 레이디스 입단을 앞둔 지소연(23)이 유럽 무대에서도 성공을 다짐했다.
지소연은 2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2013 대한축구협회 시상식에서 여자부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축구협회 기술위원 6명과 27개 언론사 축구팀장이 실시한 투표에서 1위에 올랐다. 수상은 2010년과 2011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지소연은 지난해 고베 아이낙(일본) 소속으로 정규리그 9골을 넣으며 팀의 4관왕(정규리그, 컵대회, 클럽선수권, 일왕후배)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첼시 레이디스 이적을 확정짓고 공식 입단식을 준비하고 있다.

잉글랜드 출국을 앞둔 지소연은 "많이 기대되고 가서 잘해야 한국 선수들의 진출이 늘어날 것"이라며 "팀의 상위권 진출에 힘을 보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말했다. 첼시 레이디스는 지난 시즌 8팀 가운데 7위에 머물렀다.
지소연은 빠른 적응을 위해 김보경(카디프시티), 윤석영(퀸즈 파크 레인저스) 등 잉글랜드에 미리 자리 잡은 남자 선수들에게 조언을 얻었다고 했다. 첼시 남자팀과 같은 훈련장을 사용하게 돼 배울 점이 많을 것 같다는 기대도 덧붙였다.

지소연은 "섀도 스트라이커로 뛰며 공격 포인트를 많이 올리고 싶다"면서도 "어디를 가든 목표는 우승"이라며 팀을 위한 헌신을 강조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정재훈 사진기자 roz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