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비자대상]롯데면세점, 세분화된 고객관리 구축 감동추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통부문

[소비자대상]롯데면세점, 세분화된 고객관리 구축 감동추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롯데면세점은 정보기술(IT)인프라 개선을 통해 2006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를 개설, 고객 창구 일원화를 통한 고객서비스 제고는 물론 통합 모니터링 체제를 구축했다. 전국에 위치한 지점의 다양한 고객들의 요구에 일괄적이면서 신속하게 대응,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취지였다.

롯데면세점은 세분화된 고객관계관리(CRM)구축을 통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추구하고 있다. 2007년부터 CS(Customer Service) 담당을 CRM 담당으로 변경하고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콜센터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제품 문의, 출국 일정 변경, 이벤트 안내 등 인터넷 쇼핑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출국 3시간 전 구매가 가능한 '3시간 전 숍'도 운영 중이다.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도 면세점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한 '모바일 면세점'도 운영 중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