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감한 코레일 직원…추격 끝에 흉기든 괴한 제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국철도공사(코레일) 직원이 고객을 위협하는 괴한을 제압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화제다.

지난 19일 오전 5시 30분경 천안역 여자화장실에서 서모씨(남, 25)가 이모씨(여, 45)를 흉기로 위협한 사건이 발생했다.
이 때 역 안을 순회 중이던 명대호 역무원(41세·사진)은 피해자 이모씨의 비명을 듣고 여자화장실로 달려갔으며, 이에 놀란 피의자를 쫓아가 100여 미터를 추격했다.

특공대 출신의 태권도 유단자인 명대호 역무원은 괴한이 흉기를 휘두르며 저항하는 위기의 순간에도 겁을 내지 않고 손을 내려쳐 제압했다.

명대호 역무원은 주위 시민들의 도움을 받아 서씨를 붙잡고 있다가 출동한 철도사법 경찰대에 인계했다.
매사 업무에 적극적인 명대호 역무원은 2013년 9월 25일에도 발을 헛디뎌 선로에 떨어진 취객을 열차가 들어오기 직전 구한바 있다.

명 역무원은 “고객의 비명소리에 나도 모르게 몸이 먼저 움직였다”며, “코레일의 직원이라면 누구나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