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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대상]파리크라상, 사회적 책임 넘어 공유가치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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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장관賞

정태수 파리크라상 대표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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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SPC그룹은 상생의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넘어 공유가치창출(CSV) 경영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SPC그룹은 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하는 '행복한 베이커리&카페' 사업, 서울대와 공동수익을 창출해 이를 다시 학교로 환원하는 산학협력, 기업과 농가, 소비자 모두의 편익을 극대화하는 생산농가 직거래 확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하며 CSV경영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SPC그룹은 2012년 9월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 베이커리 카페는 제품 생산부터 서빙, 고객응대까지 장애인 직원들에 의해 운영된다.

행복한 베이커리&카페는 푸르메재단이 운영을 담당하고, 장애인 재활시설인 '애덕의 집 소울베이커리'에서 제품을 생산ㆍ공급하며, 서울시가 장소를 제공하고 SPC그룹은 인테리어, 설비 및 자금 지원, 제빵 교육, 프랜차이즈 노하우를 지원한다. 기업과 지자체, 민간단체, 복지시설이 협력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이다.

소외계층에 대한 단순 지원에서 벗어나 자립까지 지원하며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모델로 진화한 것이다.
또한 농가와 기업이 상생하며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유통 혁명도 진행 중이다. SPC그룹은 전라도 6곳, 경상도 3곳, 충청도 1곳, 강원도 1곳 등 11곳과 농산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1월 출시해 큰 인기를 끈 '봄엔 딸기 요거트' 케이크에 쓰인 딸기는 국내산 경남 산청 딸기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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