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운태 광주 시장, 자활근로사업장 방문 봉사활동 펼쳐

최종수정 2014.01.20 16:21 기사입력 2014.01.20 16:21

댓글쓰기

강운태 광주 시장, 자활근로사업장 방문 봉사활동 펼쳐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참여자’ 애로사항 청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강운태 광주광역시장은 20일 광산어등지역자활센터를 방문해 자활근로 참여자들로부터 애로사항을 듣고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자 225명이 근무하는 광산어등지역자활센터는 근로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의 자활의욕을 고취하고 자립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닭 가공과 포장, 우리 밀 빵·과자 및 도시락 제조·판매 등 자활상품을 생산, 판매하는 곳이다.

강 시장은 사회적 공동체로서 지역자활센터의 역할을 강조하고 “자활 생산품의 경쟁력을 확보해 참여자의 소득이 늘어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며 “자활센터가 자활사업 참여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적극 지원해 종사자와 참여자 모두가 만족하는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자활센터를 적극 지원해 보다 많은 저소득층이 자활사업에 참여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자활근로 참여자들의 자활의욕을 높이고 소득 향상을 통해 자립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