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추!설선물]동국제약, 30년 넘는 연구…임상 입증된 잇몸약

최종수정 2014.01.17 11:00 기사입력 2014.01.17 11:00

댓글쓰기

[강추!설선물]동국제약, 30년 넘는 연구…임상 입증된 잇몸약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명절 때면 부모님 선물로 의약품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이번 설에는 부작용이 적고 효능·효과를 입증받은 생약 성분의 의약품을 선물해드리는 것이 어떨까.

동국제약의 잇몸약 '인사돌'은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제제연구와 임상실험 등을 통해 꾸준히 업그레이드 됐다. 인사돌은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준다.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가 비정상적으로 흔들리는 것을 막아주며, 잇몸 속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도 길러준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원료 생산부터 완제품 출하까지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면서 "임플란트 시술 전 인사돌을 복용하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임플란트 성공 확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고 시술 후에도 꾸준히 복용하면 잇몸 관리를 하는 데 좋다"고 말했다.

또 임상연구를 통해 스케일링 등 치과 치료와 함께 인사돌을 복용하면 보다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입증됐다. 최근 조사 결과 1년 이내 잇몸질환으로 치과 치료를 받은 사람의 77%가 인사돌 등 잇몸약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2010년)가 잇몸약 복용자 7000여명을 조사한 결과에서는 인사돌에 대한 만족도가 복용 2주 후 70%, 4주 후 90%로 높게 나왔다. 아울러 올해 시장조사기관 프랙시스온이 서울 시내약국 약사 100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더니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잇몸약 1위에 인사돌(88%)이 올랐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