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발달장애 천재화가의 특별한 전시회

최종수정 2014.01.16 11:31 기사입력 2014.01.16 11:31

댓글쓰기

발달장애 천재화가의 특별한 전시회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현대자동차는 16~21일 서울시 청담동 소재 표갤러리 사우스에서 발달장애 천재 화가 김태호씨의 개인 전시회 ‘세상을 보다 그리고 그리다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상을 보다 그리고 그리다’는 사람, 동물, 시간 등을 주제로 발달 장애를 겪고 있지만 그림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김태호씨의 작품 46점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는 ‘더 브릴리언트 카운트다운 2014 (The brilliant countdown 2014)’ 캠페인의 일환인 ‘위시 리터(Wish Liter)’ 이벤트를 통해 열리게 됐다.

‘위시 리터’는 발달장애를 겪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남걸(18)군과 화가 김태호(28)씨의 꿈인 피아노 연주회 및 전시회를 열어주기 위해 캠페인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선택하는 응원의 형태에 따라 각각 다른 양(liter)의 응원이 모아지도록 한 고객참여형 이벤트이다.

현대차는 위시 리터 이벤트에 6만여명 이상의 고객들이 참여, 목표치인 14만L의 고객 응원을 채워 김태호씨의 개인전을 열게 됐다고 전했다.
김태호씨의 아버지 김영철씨는 "태호와 태호의 그림을 향해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김태호씨의 소원인 개인전을 선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할 수 있도록 색다른 시도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