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2013년 글로벌 브랜드 파워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국 유고브 브랜드 인덱스 집계…구글은 2위, 애플은 4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이 애플, 구글을 제치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꼽은 최고 브랜드에 올랐다.

16일 영국 여론조사업체 유고브의 2013년 브랜드 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삼성은 글로벌 소비자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15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글은 2위에 올랐고 유튜브, 애플, 폴크스바겐, 아우디, BMW, 소니 등이 3~8위를 기록했다. 삼성을 포함해 상위 5개 기업 중 4곳이 정보기술(IT) 업종인 것이다.

테드 마질리 유고브 브랜드 인덱스 최고경영자(CEO)는 "기술·인터넷 기업은 국경을 초월해 사람들의 하루하루에 영향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영국 소비자 대상의 파워 브랜드 조사에서는 BBC 아이플레이어가 1위에 올랐다. 삼성은 2012년 9위에서 2013년 3위로 순위가 6계단 상승했다. 유튜브는 10위에 올랐다. 애플은 10위권 내에 들지 못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