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H 장흥 주공2차 아파트, '엄마 손 밥상' 큰 호응

최종수정 2014.01.14 14:53 기사입력 2014.01.14 14:53

댓글쓰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회공헌사업으로 방학기간 아동 중식 지원"

LH 장흥 주공2차 아파트, '엄마 손 밥상' 큰 호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 장흥 주공2차 아파트 휴먼시아 관리사무소는 지난 12월 30일부터 1월 28일까지(토·일·공휴일 제외) 당 아파트 내 작은 도서관에서 어린아이들에게 중식을 제공하는 ‘엄마 손 밥상’사업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엄마 손 밥상’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회공헌사업으로 방학기간 동안 중단되는 학교 급식을 대신해 당 아파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중식을 제공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금번 겨울방학부터 단지 내 작은 도서관에서 시작됐다.

처음 시작하는 ‘엄마 손 밥상’ 프로그램은 20여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해 입주민의 관심과 협조로 운영되고 있으며 식사 후 재능기부로 토탈공예와 실공예 활동이 이뤄지고 있다.

장흥 주공 2차 아파트2 휴먼시아 관계자는 “아이들이 매일 찾아와 중식을 함께하고 다양한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뿌듯해진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파트 아이들을 위해 중식 제공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할 수 있는 사업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