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예스24, 표준형 e북단말기 '크레마 원' 첫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규성 기자]
이달 중 출시 예정인 예스 24의 e북단말기 '크레마 원'.

이달 중 출시 예정인 예스 24의 e북단말기 '크레마 원'.

원본보기 아이콘
인터넷 서점 예스24(www.yes24.com)는 7일 컬러 전자책 단말기의 표준을 제시할 ‘크레마 원(Crema 1)’을 공개했다. 공개 장소는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14’에서다.

예스24는 CES 행사장 내 골드 파빌리온(Gold Pavilion)에 마련된 부스에서 이달 내에 국내 출시 예정인 전자책(e-book) 환경에 특화된 태블릿 ‘크레마 원’을 제조사 쇼유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선보였다.
첨단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아날로그적 경험을 제공하는 ‘크레마 원’의 컨셉을 재해석,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부스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제품을 조작하며 경험하도록 유도, 큰 호응을 받았다.

‘크레마 원’은 제품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자책부터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를 ‘크레마 원’ 하나로 볼 수 있다는 온리원(Only One)의 의미를 강조하고 있다. 7인치 HD IPS 터치 디스플레이(1280x800)를 탑재해 풍부한 색감과 선명한 화면을 자랑한다. 또한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빠른 속도와 안정적인 그래픽 성능으로 전자책과 앱북, 동영상 구현할 수 있다.

2GB RAM과 가로 187mm, 세로 124mm의 크기에 두께 9.9mm, 329g의 무게를 갖춰 아마존의 NEW 킨들 파이어 HD보다 얇고 가볍다.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4.2 젤리빈(Jelly Bean)을 탑재해 멀티태스킹 기능도 뛰어나다.
특히 ‘크레마 원’의 가장 큰 특징은 이용자의 사용환경을 고려해 앱스토어와 전자책 플랫폼을 독자적으로 개발한 점이다. 예스24에서 개발한 군더더기 없는 큐브 형태의 UI는 사용자들에게 디지털의 스마트함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제품 옆면과 뒷면에 터치 센서를 장착해 화면에 손을 대지 않고 좌우 플리킹 동작으로 책을 넘길 수 있도록 구현해 아날로그 감성을 살렸다. 가격은 미정이다.

한편 예스24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자잉크 패널 단말기에 이어 LCD 컬러 기기까지 전자책 단말기의 다양한 제품 진용을 갖추게 됐다. 크레마 원을 통해 전자책은 물론 북러닝, 영화, 앱북 등 다양한 유무료 디지털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예스24 김병희 도서사업본부 선임팀장은 “이번 ‘크레마 원’의 출시로 예스24 전자책 이용자의 편의 향상은 물론 국내 전자책 컨텐츠와 단말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지킬 것”이라며 “세계 유수의 전자책 기기와 견줘도 손색이 없는 ‘크레마 원’의 CES 전시를 시작으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을 비롯해 해외에서도 성능과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규성 기자 peac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