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성동구, 베트남 뚜이호아시에 어린이집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매결연 기념 어린이집 건립, 수용인원 60명 규모, 2월 완공예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국제자매도시인 베트남 푸엔성 뚜이호아시에 어린이집을 짓는다.

성동구는 지난 2012년2월 아시아의 신흥 개발도상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과 경제적 동반자 관계와 두 도시 간 우호 증진을 위해 푸엔성 뚜이호아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성동구는 자매결연 체결 당시 대표단 일원으로 뚜이호아시를 방문했던 성동구 상공인들이 주축이 돼 S&T(Seongdong&Tuyhoa)라는 친목모임을 결성했는데 회원들이 뚜이호아시 현지의 열악한 보육시설을 보고 자매결연 기념하는 뜻으로 현지에 어린이집을 만들기로 뜻을 모았다.

이후 성동구청이 S&T를 대리해 뚜이호아시에 이런 뜻을 전달하고 지속적으로 접촉한 결과 지난해 11월25일 어린이집 조성과 관련한 협약서를 체결했다.

협약서에 따라 지난해 12월27일 어린이집 착공식을 갖고 2월 말경 준공키로 했다.
어린이집 착공식

어린이집 착공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어린이집은 약 20평 넓이의 단층 교실 2개로 수용인원 60명 규모로 건립 주체인 뚜이호아시는 건립에 필요한 부지와 인력을 지원한다. 건립 비용은 성동구 상공인 모임인 S&T에서 마련한 기금 2000만원과 성동구립어린이집연합회가 마련한 기금 2000만원으로 총 4000만원 규모다.
협약에 따라 1차 건립기금 1600만원은 이미 지난해 12월11일 베트남 측에 송금을 마친 상태다.

뚜이호아시는 베트남 푸옌성 성도(省都)이며 바다를 낀 베트남 동쪽 지정학적 위치와 지하자원, 국제 해양 수로 등으로 인해 경제 발전의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근래에는 주 정부가 공업중점지역 우선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매력 있는 주요 투자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이번 어린이집 조성 사업은 베트남에 대한민국 성동구를 알려 국위선양에 기여하고 공동 번영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면서 "아울러 두 도시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