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철수 "한 달이라도 막말 없는 정치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 "한 달이라도 막말 없는 정치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영주 기자] 안철수 무소속 의원은 2일 "1월 한 달이라도 막말 없는 정치의 모습을 여야 지도부가 국민 앞에 약속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새정치추진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사람은 모두 입 안에 도끼를 갖고 있다'는 법정 스님의 말을 인용한 뒤 "새해에는 상호비방부터 없었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그는 "낡은 정치 행태에서 좋은 정치의 내용이 나올 수 없다"며 "진영, 정략, 막말, 증오, 배제, 무책임 등으로 나타난 낡은 정치행태가 새해에는 없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이어 "화합·통합의 정치를, 진심이 담긴 정치의 모습을 국민께 보여드려야 한다"면서 "2월 국회부터는 민생 문제에 협력하고 정치개혁을 치열하게 경쟁한다면 정치가 달라지고 바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자신과 당을 위한 게 아니라 국민과 국가를 위해서 철학과 정책으로 경쟁한다면 정치개혁은 물론 한국 위기극복의 새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며 "갑오년 새해에는 이런 일부터 같이 해나가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국회가 철도산업발전소위를 구성하고 철도노조 파업이 파국으로 가는 것을 막은 것은 다행한 일"이라며 "우리 정치가 이렇게 더 삶의 현장, 갈등의 현장에 있어야겠다"고 밝혔다.

그는 지방선거와 관련해 "선거에서 좋은 결과로 가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당연하나 더 중요한 것은 국민 승리, 국민의 삶을 일으켜 세우는 것"이라면서 "책임 있는 정치세력이라면 국민이 바라는 것, 도움되는 것, 국민에게 약속한 것에 더 집중하고 힘을 쏟아야 한다"고 전했다.

안 의원은 "정치의 근본과 중심에 항상 국민이 서있는 것, 국민과 함께하는 것이 바로 새 정치의 기본자세"라며 "국민이 바라는 새 정치 실현을 위해 새해에도 한결같이 저희들의 길을 우직하게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조영주 기자 yjch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